[자동차 시장 분석] – 자율주행 관련 소식 정리 (21년 11/12월)

안녕하세요 Stardusty입니다.지금까지 할 일이 너무 많고 자료를 더 모아 놨는데 이를 정리할 시간이 없었어요 이렇게 되면 자꾸 지연될 것 같은데, 포스팅을 시간을 만들어 썼습니다.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자동 운전에 관한 다양한 뉴스를 정리하려구요다음의 글이 자동 운전이나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지만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을 다룹니다 오늘은 자동 운전 인증 수준, 현재 운행 상황, 정부 정책 등에 대해서 배우고, 다음의 글에서는 자동 운전이나 이용자 만족감에 영향을 주는 센서 동향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그럼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1. 국내 자동 운전 관련 뉴스写真: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1121913108011268写真: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1121913108011268写真: http://www.industr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761″자동 운전 소프트웨어 기술에 사활을 건 독일 자동차 산업”-산업 뉴스 최·종훈 기자(2021년 12월 28일)”운전은 차에 맡기세요… 그렇긴 벤츠 독일에서 자동 운전 수준 3인증”-이코노미스트의 임·수빈 기자(2021년 12월 10일)현재 자동 운전에 관한 데이터가 가장 많았고, 그 실현성 높은 기업을 1개만 말하면 테슬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일의 자동차 산업은 테슬러보다 자동 운전 기술이 부족한 것을 고려하여 소프트웨어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폴크스바겐, 메르세데스·벤츠, BMW라는 독일의 3개 모두 디지털 서비스가 중요하다는 의견이 일치했답니다 폴크스바겐은 그룹 전체의 자동 운전을 맡은 CARIAD에 3,000명의 프로그래머들을 신규 고용하고25억원을 투자했다가 자동 운전에 필요한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MS와 협력하고 42 Wolfsburg라는 프로그램 학교를 통해서 신규 엔지니어를 수급한답니다 Mersedes-Benz는 인공지 농용 GPU로 CUDA을 활용하고 가장 독보적인 회사인 NVIDIA와 협력하고 자동 운전 컴퓨팅 아키텍처를 공동 개발했다고 합니다. 공통점은 자동차 업체들이 자동 운전에 필요한 부품을 내재화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는 것이죠 이런 위기를 맞아 BOSCH는 2300명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구성된 자회사 Etas를 설립하고 OEM과 협업을 추진하기도 하고 콘티넨탈도 폴크스바겐의 고성능 시리즈를 납품하고 Cariad사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ZF는 인도 전문 기업인 KPIT와 협업하거나, 미들웨어 분야에서 전문성을 살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국 전동화/자동 운전에 의해서 센서, 모듈, 소프트웨어, V2X, 데이터 센터 등에 관련 업계가 동요한답니다.기사의 변화를 요약하면 소프트웨어 기업의 하드웨어, 미들웨어, 베이직 분야의 범위 확장이 이루어진다는 말을 합니다. 이것은 자동차가 전자화되어 일어난 필연적 변화라고 생각합니다.기사를 보고 느낀 점은 제가 기존의 자동차 시장과 업계에 대해서 잘 몰랐던 듯 지식을 보완하면 기사 내용이 더 마음에 울리는 것 아니냐고 생각했다. 공부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벤츠는 독일에서 레벨 3수준의 자동 바퀴생 시스템 수준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해당 자동 레벨은 60km/h선에서 시행되며 운전자는 차에서 영화를 보거나 다른 일을 추진할 수 있었답니다.그러나 속도를 130km이상으로 올리고 차선을 추월하는 기능에 대해서는 확인되지 못했답니다 벤츠의 자동 운전 기능을 장착한 차량은 독일 내에서만 팔 수 있어 미국과 중국에서 법안이 마련되는 대로 이 시스템을 시장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마르크스·세 베르 CTO는 말했습니다.솔직히 자동 운전 수준이라는 것은 대단히 모호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나라마다 평가 기준이 다른 시험 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평가마다 자동 운전 수준이 변하거나 어떤 나라에서 “LV.3″인증을 받고도 타국에서 이에 못 미치는 상황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자동 운전 기술에서도 ISO규격처럼 궁극적인 조건 수준이 맞추면 각 기업의 자동 운전 수준을 보다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3. 자동 운전의 미래는?写真: https://www.chosun.com/economy/int_economy/2021/12/23/ANLXVN4RPJH27AYUC3PYHAN4PY/ ?utm_source=https&utm_medium=shareM&utm_campaign=Mnews写真: https://www.chosun.com/economy/int_economy/2021/12/23/ANLXVN4RPJH27AYUC3PYHAN4PY/ ?utm_source=https&utm_medium=shareM&utm_campaign=M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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