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가수원점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동로11번길 28
딸기가수원점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동로11번길 28
퀄리티 있는 수제초밥을 맛볼 수 있는 대전초밥 맛집 도안동 딸기에 다녀왔습니다. 딸기는 가수원동 CGV, 용소어린이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매주 일요일 휴무입니다. 매장 주변에 주차가 가능하고 건물에도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요즘 리뉴얼해서 더 예뻐졌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분위기가 좋았어요. 점심시간이라 손님도 많고 오픈형 주방에서 요리사가 바쁘게 음식을 만드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메인 홀에는 테이블이 몇 개 준비되어 있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닥형 좌석이 따로 나옵니다. 바닥도 따뜻하고 아늑해서 여기 자리 잡았습니다.
딸기이치에’는 일본 다도에서 유래한 말로 일생에 한 번뿐인 만남을 뜻하는데, ‘사람을 만나면 단 한 번의 인연으로 생각하고 정성을 다한다’는 뜻입니다. 정성이 담긴 딸기 초밥이 기대되네요.오늘은 딸기의 대표 초밥인 오마카세 빵 초밥을 주문했습니다. 딸기 초밥 12조각이 나오고 초밥 메뉴에는 샐러드, 우동, 국, 튀김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사케도 있으니 회와 함께 즐겨도 되겠네요. 네이버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서 참여해서 생맥주도 같이 즐겼어요.사케도 있으니 회와 함께 즐겨도 되겠네요. 네이버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서 참여해서 생맥주도 같이 즐겼어요.사케도 있으니 회와 함께 즐겨도 되겠네요. 네이버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서 참여해서 생맥주도 같이 즐겼어요.주문하신 초밥이 12조각 나왔습니다. 오마카세답게 화려하네요.위부터 순서대로 광어, 연어, 참치, 전갱이, 고등어, 장어, 가리비, 간장새우, 단새우, 찜새우, 전복, 카스텔라 12조각이 나왔습니다.깔끔하고 깔끔한 맛부터 먼저 즐겨봤어요. 광어는 두 조각이 나오는데 숙성된 대광어였어요. 흰살 생선의 담백함에 식감이 굉장히 부드럽고 씹을수록 깊은 단맛이 좋거든요. 처음부터 이 집 맛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광어 위에 올린 쪽파구이가 향을 더해 독특했습니다.참치나 은빛 생선 같은 경우에는 특유의 비린내를 잘 잡아야 하는데 우선 신선도가 가장 중요하고 양념이나 소스에서 조금이라도 남아 있는 비린내를 잘 잡아야 합니다. 참치, 전갱이, 고등어 모두 비린내 없이 재료 고유의 맛을 살려 양념한 초밥이었습니다.부드러운 크림 같은 단새우와 고소하고 달콤한 찜새우도 너무 맛있었고 전복초밥 맛도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식감이 정말 부드러워서 위에 얹은 버터 소스가 전복이랑 어울려서 풍미가 아주 좋거든요.장어 초밥은 전문적인 곳이 아니면 맛이 없습니다만, 오랜만에 맛있는 장어 초밥을 먹었네요. 부드럽고 촉촉한 생강과 약간의 불향으로 특유의 비린내를 잘 잡았습니다. 두껍고 부드러운 가리비 초밥과 짠 간장새우까지.. 초밥 하나하나에 각 재료의 개성이 잘 녹아있었습니다.이런 퀄리티 있는 초밥에는 계란말이나 유부초밥 같은 저렴한 초밥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일식집의 달콤한 계란말이를 좋아해서 아쉬웠지만, 여기는 초밥 접시에 이렇게 계란 맛이 진한 카스테라가 나오거든요. 폭신폭신한 식감에 달콤하고 기분좋은 맛입니다.초밥 메뉴에는 샐러드와 새우튀김, 우동이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이 양배추 샐러드 하나도 보통이 아니거든요.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가 정말 맛있었어요. 리필할뻔했다..따뜻한 미소시루도 나와서 초밥과 함께 먹기 좋았습니다.갓 튀긴 바삭바삭 새우튀김은 뭐.. 맛이 없을 수 없는 메뉴입니다,디저트 우동도 양이 꽤 많았어요. 쫀득쫀득한 우동 면에 표고버섯, 유부가 들어가 있고 우동 국물도 맛이 적당한 것이 고소하고 담백하기 때문에 직접 빼는 듯한 맛입니다.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에서 받은 생맥주입니다.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더 좋네요.디저트로는 원래 아이스크림이 나오는데 오늘 아이스크림이 준비되지 않았다고 레몬에이드를 갖다줬어요. 상쾌하고 산뜻하게 식사를 마치고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디저트로는 원래 아이스크림이 나오는데 오늘 아이스크림이 준비되지 않았다고 레몬에이드를 갖다줬어요. 상쾌하고 산뜻하게 식사를 마치고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