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블루스톰>(2005) 제시카 알바의 여정과 그 전성기

블루스톰 감독 존 스톡웰 출연 폴 워커, 제시카 알바, 스콧 칸, 애슐리 스콧, 조시 브롤린, 제임스 플레인 개봉 2005.11.17. 블루스톰 감독 존 스톡웰 출연 폴 워커, 제시카 알바, 스콧 칸, 애슐리 스콧, 조시 브롤린, 제임스 플레인 개봉 2005.11.17.

일찍부터 아역 배우로 활동한 제시카 알바가 성인쯤 되서 주목을 받게 된 계기는 단연<크레이지 핸드>이다.작품 속의 제시카 알바의 귀여운 백치 미는 나를 비롯한 많은 소년의 가슴을 녹였다.멕시코 혼혈의 아름다움이 어느 정도인지 가르친 최초의 배우라고 한다던데, 그 뒤 히스패닉 배우들이 많이 나오게 된 계기이기도 하다.그렇게 서서히 비주얼 하나로 이름을 알렸던 제시카 알바가 인지도를 크게 올리고 스타가 될 준비를 마친 작품은 당연히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드라마<다크 엔젤>시리즈이다.놀랄 만큼 아름답고 그 비주얼이 그대로 드러난<다크 엔젤>는 성적 판타지까지 다분히 포함하고 있어 제시카 알바의 모든 매력이 끌어낸 작품이다.비록 작품 자체는 시즌 2에서 종료하는 실패를 겪었지만, 분명히 그녀의 그 후의 필모그래피의 원동력이 되어 있으며<슬리핑 딕셔너리>을 거쳐서<허니>라는 인생의 작품을 만나게 된다.영화<허니>는 그다지 잘 만든 작품은 아니지만’매우 예쁜 여자 연예인을 주인공으로 한 댄스 영화’이라는 레퍼런스를 구축한 흥행 성공작이다.이후<허니>시리즈가 계속 만들어지기도 하고 비주얼에 비해서 성공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던 여배우들이<허니>에서 성공을 거둔 제시카 알바의 사례를 따라잡기 위해서 비슷한 유형의 댄스 영화에 꾸준히 출연했다.메리 엘리자베스 트윈 스티 드의<화장 해픈>나 제나 두 원의<스텝 업>, 보아의<메이크업 유어 무브>등이 대표적인 사례. 일종의 유행을 선도한 만큼, 제시카 알바의 필모그래피에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할 수 있으며<허니>의 성공을 계기로<장면 시티>, 판타스틱 포>,<블루 스톰>에 잇달아 출연하며 전성기가 시작됐다.일찍부터 아역 배우로 활동한 제시카 알바가 성인쯤 되서 주목을 받게 된 계기는 단연<크레이지 핸드>이다.작품 속의 제시카 알바의 귀여운 백치 미는 나를 비롯한 많은 소년의 가슴을 녹였다.멕시코 혼혈의 아름다움이 어느 정도인지 가르친 최초의 배우라고 한다던데, 그 뒤 히스패닉 배우들이 많이 나오게 된 계기이기도 하다.그렇게 서서히 비주얼 하나로 이름을 알렸던 제시카 알바가 인지도를 크게 올리고 스타가 될 준비를 마친 작품은 당연히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드라마<다크 엔젤>시리즈이다.놀랄 만큼 아름답고 그 비주얼이 그대로 드러난<다크 엔젤>는 성적 판타지까지 다분히 포함하고 있어 제시카 알바의 모든 매력이 끌어낸 작품이다.비록 작품 자체는 시즌 2에서 종료하는 실패를 겪었지만, 분명히 그녀의 그 후의 필모그래피의 원동력이 되어 있으며<슬리핑 딕셔너리>을 거쳐서<허니>라는 인생의 작품을 만나게 된다.영화<허니>는 그다지 잘 만든 작품은 아니지만’매우 예쁜 여자 연예인을 주인공으로 한 댄스 영화’이라는 레퍼런스를 구축한 흥행 성공작이다.이후<허니>시리즈가 계속 만들어지기도 하고 비주얼에 비해서 성공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던 여배우들이<허니>에서 성공을 거둔 제시카 알바의 사례를 따라잡기 위해서 비슷한 유형의 댄스 영화에 꾸준히 출연했다.메리 엘리자베스 트윈 스티 드의<화장 해픈>나 제나 두 원의<스텝 업>, 보아의<메이크업 유어 무브>등이 대표적인 사례. 일종의 유행을 선도한 만큼, 제시카 알바의 필모그래피에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할 수 있으며<허니>의 성공을 계기로<장면 시티>, 판타스틱 포>,<블루 스톰>에 잇달아 출연하며 전성기가 시작됐다.

 

제시카 알바가 폭발적 인기를 누리게 된 이유로 연기력은 없었다.얇은 목소리와 크게 다르지 않은 표정 연기 때문에 과연 그녀가 폭발적 인기를 누릴 만한 배우인지에 대한 논란이 있었던 정도.이는 처참하다는 말밖에는 나오지 않는 작품 선정 능력에서 비롯된 것으로 특히 억울한 같은 것도 없다.주연작 중에 평론과 대중적으로 호평을 받은 작품은 지금 이 순간까지도<장면 시티>하나뿐이라는 점은 분명히 큰 문제이다.이른바’거장’으로 불리는 감독들이 그 폭발적인 인기에도 불구하고 오디션을 제안하지 않았다는 주장에 반론은 불가능하다.제임스 카메론도<다크 엔젤>이후는 제시카 알바에 역할의 제안을 하지 않았다.큰 인기를 누리는 스타임에도 좋은 작품이 안 가면서.황색 언론이 물어뜯기 딱 좋은 대상 아니냐.그렇게 대표작으로 해도 궁상국형의<장면 시티>하나에 불과한 작품을 보는 눈이 없었던 제시카 알바가 어떻게 2000년대의 여신으로 인기를 끌 수 있었을까.계속 언급했듯이 비주얼 그 자체다.깜짝 놀랄 정도로 작고 아름다운 얼굴과 사기가 아닌가 생각한 몸매.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호강하는 그녀의 모습은 작품의 질이나 흥행 성적과는 별도로 감탄할 수밖에 없는 그것이다.영화<블루 스톰>은 그런 제시카 알바의 매력을 200% 살렸다며 만 작품에서 얼마나 매혹적이었는지 주인공을 지낸 폴 워커가 지금이라면 성추행으로 난리가 난 듯한 발언을 한 적까지 있다.제시카 알바의 엉덩이에 키스를 하고 싶었다.영화<블루 스톰>을 통해서 우리는 잠시 전성기였던 폴 워커와 제시카 알바의 수영복 차림을 많이 볼 수 있다.기막힌 몸매의 선남 선녀인 두 배우는 영화 내내 완전히 벗고 있기 때문에 제작사는 영화 등급을 낮추기 위해서 다른 것을 희생해야 했다.예를 들면 폭력적인 부분.영화는 상어, 마약 밀매인을 비롯한 자극적인 요소가 가득하게 존재하게도 폭력 수위가 매우 낮은 편에 속한다.이는 범죄 스릴러라는 장르를 고려할 때 작품성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영화가 전반적으로 밋밋한 원인이 되어 버렸다.이런 장르가 반드시 폭력 수위를 높여야 한다는 얘기가 아니라 그런 자가 검열을 거치면 선택의 제한 때문에 전개의 디테일이 엉망이 된다는 것을 지적한다는 것이다.다시 말하면 폭력 수위와 디테일을 포기하더라도 두 배우의 관능적인 몸매는 포기할 수 없다는 얘기다.<블루 스톰>의 매력은 바로 이 지점에 있다.제시카 알바가 폭발적 인기를 누리게 된 이유로 연기력은 없었다.얇은 목소리와 크게 다르지 않은 표정 연기 때문에 과연 그녀가 폭발적 인기를 누릴 만한 배우인지에 대한 논란이 있었던 정도.이는 처참하다는 말밖에는 나오지 않는 작품 선정 능력에서 비롯된 것으로 특히 억울한 같은 것도 없다.주연작 중에 평론과 대중적으로 호평을 받은 작품은 지금 이 순간까지도<장면 시티>하나뿐이라는 점은 분명히 큰 문제이다.이른바’거장’으로 불리는 감독들이 그 폭발적인 인기에도 불구하고 오디션을 제안하지 않았다는 주장에 반론은 불가능하다.제임스 카메론도<다크 엔젤>이후는 제시카 알바에 역할의 제안을 하지 않았다.큰 인기를 누리는 스타임에도 좋은 작품이 안 가면서.황색 언론이 물어뜯기 딱 좋은 대상 아니냐.그렇게 대표작으로 해도 궁상국형의<장면 시티>하나에 불과한 작품을 보는 눈이 없었던 제시카 알바가 어떻게 2000년대의 여신으로 인기를 끌 수 있었을까.계속 언급했듯이 비주얼 그 자체다.깜짝 놀랄 정도로 작고 아름다운 얼굴과 사기가 아닌가 생각한 몸매.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호강하는 그녀의 모습은 작품의 질이나 흥행 성적과는 별도로 감탄할 수밖에 없는 그것이다.영화<블루 스톰>은 그런 제시카 알바의 매력을 200% 살렸다며 만 작품에서 얼마나 매혹적이었는지 주인공을 지낸 폴 워커가 지금이라면 성추행으로 난리가 난 듯한 발언을 한 적까지 있다.제시카 알바의 엉덩이에 키스를 하고 싶었다.영화<블루 스톰>을 통해서 우리는 잠시 전성기였던 폴 워커와 제시카 알바의 수영복 차림을 많이 볼 수 있다.기막힌 몸매의 선남 선녀인 두 배우는 영화 내내 완전히 벗고 있기 때문에 제작사는 영화 등급을 낮추기 위해서 다른 것을 희생해야 했다.예를 들면 폭력적인 부분.영화는 상어, 마약 밀매인을 비롯한 자극적인 요소가 가득하게 존재하게도 폭력 수위가 매우 낮은 편에 속한다.이는 범죄 스릴러라는 장르를 고려할 때 작품성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영화가 전반적으로 밋밋한 원인이 되어 버렸다.이런 장르가 반드시 폭력 수위를 높여야 한다는 얘기가 아니라 그런 자가 검열을 거치면 선택의 제한 때문에 전개의 디테일이 엉망이 된다는 것을 지적한다는 것이다.다시 말하면 폭력 수위와 디테일을 포기하더라도 두 배우의 관능적인 몸매는 포기할 수 없다는 얘기다.<블루 스톰>의 매력은 바로 이 지점에 있다.https://photo.newsen.com/news_photo/2021/05/01/202105011640354710_1.jpg

어쩌면 90년대와 2000년대를 장식한 전형적인 할리우드 범죄 스릴러이다.처음부터 작품의 의도 자체가 가볍게 즐길 거리 그 이상을 요구하지 않는 그런 영화. 친숙한 전개와 폰 디 뻔한 엔딩으로 장식된<블루 스톰>은 그런 아쉬움을 덮어 내는 도구로 영상미를 가져왔다.마치 해양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한 아름다운 바다의 광경이 5천만달러나 되는 막대한 제작비의 영상으로 펼쳐진다.폴 워커의 말이 이해가 갈 정도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제시카 알바는 바로 내다.적어도 영상 하나는 반드시 획득하는 작품이지 그 중심에는 확실히,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죽이는 전성기의 제시카 알바가 있다.제시카 알바는 결국 자신을 대표할 만한 작품을 방문하는 것도 연기파 배우가 되지 못 했다.대신 자신의 영향력을 널리 활용하고 친환경 기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오히려 사업가의 이미지가 짙다는 형태.물론 연기 활동을 멈춘 것이 아니라 조만간 넷플릭스 영화<트리거 워닝>의 단독 주역을 맡아 돌아온다.특수전 사령부가 아버지의 죽음을 파헤친다는 다소 뻔한 내용이지만, 제시카 알바 본인부터가 그것 나름의 액션 연기에 뛰어난 배우인 데다 최근 여자 주인공의 액션 영화가 넷플릭스에서 꽤 좋은 성적을 거뒀기 때문에 어쩌면 이 작품에서 뭔가 다른 길이 열릴지도 모른다.연출을 맡은 사람이 인도네시아의 거장 감독 몰리 수리라는 사실 또한 주목하는 지점. 참고로 약 40대 중반에 접어든 지금도 제시카 알바는 아름답다.본문에 포함된 사진은 영화<블루 스톰>블루 레이 오픈 케이스.어쩌면 90년대와 2000년대를 장식한 전형적인 할리우드 범죄 스릴러이다.처음부터 작품의 의도 자체가 가볍게 즐길 거리 그 이상을 요구하지 않는 그런 영화. 친숙한 전개와 폰 디 뻔한 엔딩으로 장식된<블루 스톰>은 그런 아쉬움을 덮어 내는 도구로 영상미를 가져왔다.마치 해양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한 아름다운 바다의 광경이 5천만달러나 되는 막대한 제작비의 영상으로 펼쳐진다.폴 워커의 말이 이해가 갈 정도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제시카 알바는 바로 내다.적어도 영상 하나는 반드시 획득하는 작품이지 그 중심에는 확실히,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죽이는 전성기의 제시카 알바가 있다.제시카 알바는 결국 자신을 대표할 만한 작품을 방문하는 것도 연기파 배우가 되지 못 했다.대신 자신의 영향력을 널리 활용하고 친환경 기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오히려 사업가의 이미지가 짙다는 형태.물론 연기 활동을 멈춘 것이 아니라 조만간 넷플릭스 영화<트리거 워닝>의 단독 주역을 맡아 돌아온다.특수전 사령부가 아버지의 죽음을 파헤친다는 다소 뻔한 내용이지만, 제시카 알바 본인부터가 그것 나름의 액션 연기에 뛰어난 배우인 데다 최근 여자 주인공의 액션 영화가 넷플릭스에서 꽤 좋은 성적을 거뒀기 때문에 어쩌면 이 작품에서 뭔가 다른 길이 열릴지도 모른다.연출을 맡은 사람이 인도네시아의 거장 감독 몰리 수리라는 사실 또한 주목하는 지점. 참고로 약 40대 중반에 접어든 지금도 제시카 알바는 아름답다.본문에 포함된 사진은 영화<블루 스톰>블루 레이 오픈 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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