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운전자보험 정확하게 알아보기 (feat.차도리)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자동차 보험만으로 제 피해 보장을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요? 자동차 보험만으로는 자동차 사고 발생 시 운전자 본인에게는 보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운전자보험을 같이 가입해야 하는데요.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를 위한 보험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해 가해자가 된 운전자라도 운전자에게 발생하는 다양한 손해비용을 보상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더라도 운전자보험을 함께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이 보상하는 내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자동차보험은 민사적인 부분에서 보장하고 있다면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형사적 책임과 행정적 책임을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 민사적 책임은 사고 가해자인 본인에 따라서는 피해자인 상대방에게 보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운전자 본인이 가해자가 된 경우 형사적 책임과 행정적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데, 이 경우 운전자 보험에서만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운전자 본인을 위해서는 운전자 보험을 필수로 해야 합니다.

한화 운전자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 아니라 본인이 필요에 따라 가입할 수 있습니다. 반면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므로 자동차를 소유하게 된 경우에는 필수입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더라도 운전자보험에 함께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앞서 말했듯이 보상하는 대상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보험이 상대 피해자에 대한 보상을 하는 보험이라면 운전자보험은 본인의 피해를 보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두 상품이 함께 준비돼 있으면 같이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목적이라도 함께 가입해두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화운전자보험 차돌이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교통사고 벌금과 교통사고 합의금, 변호사 선임 비용 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반면 자동차보험은 대물보상이나 대인보상, 자기차량손해나 자기신체사고 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만약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피해자가 사망하거나 12대 중과실 사고가 발생한 경우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 이 경우 자동차보험에서는 따로 보상하지 않지만 운전자보험은 운전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피해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운전자보험은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때 발생하는 다양한 피해 보상금을 따로 보상하고 있습니다. 또 경우에 따라서는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는 경우 변호사를 선임할 수 있는 비용까지 보상하고 있기 때문에 운전자 본인의 피해를 보상받고 본인을 방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운전자보험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안전상으로도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즉 운전자보험은 운전자의 피해를 집중적으로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운전자들에게는 운전자보험에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보험에서는 12대 중과실 사고를 보장하고 있는데, 12대 중과실 사고는 운전을 하다 보면 본인 과실로 가장 많이 일어날 수 있는 사고입니다. 그래서 차돌이 운전자 보험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요.12대 중과실 사고는 신호위반이나 중앙선 침범, 속도위반, 추월방법 위반, 횡단보도 보행자 의무위반, 철도건널목 통행법 위반, 무면허운전, 음주운전, 보도침범, 승객추락방지의무 위반,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보호의무 위반, 화물고정조치 위반 등이 있습니다.

단, 12대 중과실 사고에 포함된 무면허 운전이나 음주운전이라도 만약 이로 인한 사고가 발생한 경우 별도 보상을 받지 못해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해서 운전 부탁드립니다!자동차 사고는 내가 아무리 조심해서 운전했다고 해도 내 과실로 인해 발생하든 상대방 과실로 인해 발생하든 사고 경험은 한 번쯤 겪게 됩니다. 그럴 때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이 함께 마련돼 있으면 가장 완벽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는 핵심보장을 잘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인지 잘 확인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또 차돌이 운전자보험이 최근 더 필요성을 인정받게 된 이유는 바로 민식이법 때문입니다.민식이법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운전 의무 부주의로 어린이를 치어 사망이나 상해사고를 낸 가해자를 가중처벌하게 되는 특정범죄법입니다.스쿨존 사고는 다른 곳에서 발생한 사고보다 훨씬 무겁게 처벌하고 있는 법입니다. 스쿨존 사고로 인해 어린이가 사망한 경우 가해자는 최대 무기징역이나 3년 이상의 징역을 선고받고, 만약 자녀가 상해사고를 당한 경우에는 1년 이상이나 15년 이하의 징역을 선고받게 됩니다.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3000만원 이상 5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받을 수도 있습니다.2022년 2월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어린이보호구역이 658개소에서 800여개소로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스쿨존 사고에 더 주의해야 합니다. 운전자보험이 준비되어 있으면 만일의 사고에 잘 대비해 볼 수 있으니 운전자 본인을 생각한다면 운전자보험에 꼭 가입해두시고 모두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2022년 2월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어린이보호구역이 658개소에서 800여개소로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스쿨존 사고에 더 주의해야 합니다. 운전자보험이 준비되어 있으면 만일의 사고에 잘 대비해 볼 수 있으니 운전자 본인을 생각한다면 운전자보험에 꼭 가입해두시고 모두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2022년 2월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어린이보호구역이 658개소에서 800여개소로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스쿨존 사고에 더 주의해야 합니다. 운전자보험이 준비되어 있으면 만일의 사고에 잘 대비해 볼 수 있으니 운전자 본인을 생각한다면 운전자보험에 꼭 가입해두시고 모두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