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결혼하기 좋은 계절이에요.요즘 청첩장을 많이 받고 있어요.
한동안 뜸했던 결혼 소식이 자꾸 밀려옵니다.장성한 시댁 조카들(3명이나), 만시댁에 가는 친척 오빠, 교회 자매와 형제들… 함께 축하하는 기쁜 소식입니다. 청첩장, 결혼 등 좋은 일에 사람을 초대하는 글을 쓴 것.국어사전
문득 청첩장의 의미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꼭 결혼식 청첩장만은 아니었습니다.^^ 결혼 따위의 좋은 일에 사람을 초대하는 글을 쓴 것!이렇게 알아갑니다. 요즘에는 문자로 초대장을 많이 보내잖아요.~ 하지만 여전히 정성스럽게 만든 종이 초대장을 건네는 분들도 계시잖아요. 받은 초대장을 찬찬히 보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두 사람이 얼마나 고심하면서 청첩장 디자인을 고르고 청첩문구를 썼을까… 상상이 가면서 살짝 미소짓습니다. 경험이라는 게 이런 풍부함을 선물해 주네요. 부디 두 사람이 평생 행복하기만을 두 손 모아 기도하겠습니다.
초대장에 담은 그 마음 그대로 행복하세요.결혼해서 살다 보면 때로는 생각지도 못한 힘든 일이 생기기도 하고 서로 실망하기도 합니다. 사랑해서 결혼했지만 사랑만으로는 살 수 없는 세상입니다. 완벽한 사람이 없는 것처럼 완벽한 부부도 없어요. 행복은 서로가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작아지거나 커집니다. 행복하기를 바란다면 역지사지 정신으로
입장을 바꿔서 생각하는 정신을 가지면 결혼생활이 훨씬 행복해질 거예요. 꼭 기억해주세요.
초대장 안·도현 씨의 시”사랑한다는 것”의 일부가 쓰고 있네요.너무 좋아서 나눠서 봅니다.사랑한다는 것, 길가에 민들레 한송이 피면 꽃잎으로 전 하늘을 떠받치고 살아가게 세상에 태어나서 그저 한 사람을 절실히 사랑한다는 것은 세상 전체를 위시해서 받기입니다.차가운 맑은 밤을 지새면서 우리가 서로 뜨거운 사랑한다는 것은 당신은 나의 세계를 나는 당신의 세계를 함께 짊어지고 새벽에 걸어가고 나가는 것입니다.안·도현 지음
18년 전 우리 결혼식 청첩장에는 뭐라고 썼는지 기억도 희미하지만 지나간 시간 동안 행복했다고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초대장을 보고 기쁘고 행복한 날, 초대해 주신 마음에 감사드리며 축하와 축복의 마음을 담아 전합니다.
서로의 장점만을 바라보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도움을 주는 배우자가 되어 평생 행복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청첩장 #결혼식청첩장 #결혼 축하 메시지 #결혼하기 좋은 계절 #행복하세요 #종이초청장 #행복한 부부 #초대장 #안도현을 사랑하기 #초대장의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