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담보대출, 오토론 개인자금조건 확인

고성장 시대에 살면서 무일푼 챌린지는 잠시 유행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고성장 시대에 살면서 무일푼 챌린지는 잠시 유행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언론을 접할수록 매일 급격하게 오르는 금리로 인해 서민들의 고충은 더욱 심각해지고 있고, 그대로 전해지는 것입니다. 급여 빼고 다 올랐다는 얘기가 지금은 우스갯소리가 아닌 만큼 웃어넘길 수 없는 분위기입니다. 여러모로 경제가 좋지 않은 시기를 걷고 있기 때문에 그나마 자금을 준비하는 데 은행이 대안이 된 것은 사실이었지만, 지금은 매달 나오는 이자도 계산해봐야 하고, 만약 필요자금 융통에 한도가 안 나오면 오히려 불안한 마음을 떨칠 수 없게 답답한 하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언론을 접할수록 매일 급격하게 오르는 금리로 인해 서민들의 고충은 더욱 심각해지고 있고, 그대로 전해지는 것입니다. 급여 빼고 다 올랐다는 얘기가 지금은 우스갯소리가 아닌 만큼 웃어넘길 수 없는 분위기입니다. 여러모로 경제가 좋지 않은 시기를 걷고 있기 때문에 그나마 자금을 준비하는 데 은행이 대안이 된 것은 사실이었지만, 지금은 매달 나오는 이자도 계산해봐야 하고, 만약 필요자금 융통에 한도가 안 나오면 오히려 불안한 마음을 떨칠 수 없게 답답한 하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른 물가상승으로 인해 평소 소비를 줄여야 하기 때문에 의식주 생활에 행복감조차 크게 느껴지지 않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커지고 카드 사용도 크게 늘어 현금 순환이 안 되는 시기였지요. 마침 큰 돈이 필요했고, 융통성 있게 하려고 해도 고강도 DSR 규제로 인해 기대했던 부분은 실망감으로 찾아온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른 물가상승으로 인해 평소 소비를 줄여야 하기 때문에 의식주 생활에 행복감조차 크게 느껴지지 않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커지고 카드 사용도 크게 늘어 현금 순환이 안 되는 시기였지요. 마침 큰 돈이 필요했고, 융통성 있게 하려고 해도 고강도 DSR 규제로 인해 기대했던 부분은 실망감으로 찾아온 것 같습니다.

옛말에 급하면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요즘은 온몸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정도여서 이번 시간에는 자산가치가 있는 자동차를 이용해 차량담보대출까지 해봤습니다. 그런데 개인 돈 대출을 진행해보고 여러 가지 어려움을 즉면했습니다. 사실 자동차는 자산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다고 했지만, 너무 오래된 연식은 다루지 않고 사실 활용성이 떨어지는 시기에 금융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의미가 생기지 않았던 이유였습니다. 현재 할부가 남아있는데 담보로 설정도 가능하고 그에 대한 여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옛말에 급하면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요즘은 온몸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정도여서 이번 시간에는 자산가치가 있는 자동차를 이용해 차량담보대출까지 해봤습니다. 그런데 개인 돈 대출을 진행해보고 여러 가지 어려움을 즉면했습니다. 사실 자동차는 자산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다고 했지만, 너무 오래된 연식은 다루지 않고 사실 활용성이 떨어지는 시기에 금융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의미가 생기지 않았던 이유였습니다. 현재 할부가 남아있는데 담보로 설정도 가능하고 그에 대한 여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또 일정한 조건만 충족하면 요즘처럼 자금을 융통하기 어려운 시대에 오히려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현재 가지고 있는 자동차 연식이 적어도 13년 이상 됐어야 하는데 연식은 다소 있었지만 주행거리가 늘 문제였습니다. 아무리 새로 맞춘 지 얼마 되지 않았더라도 20만 KM을 넘어서는 안 되었습니다. 해당 부분은 가장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요건이기 때문에 이에 합리적이라면 그 이후부터는 큰 어려움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만 20세는 넘어야 했는데 차를 보유한 연령층만 봐도 큰 어려움이 없는 조건이었습니다. 직업 유무는 별로 의미 부여가 없었거든요. 심사 과정은 주부 혹은 무직자, 비정규직, 프리랜서 분들도 소득이 들쑥날쑥한 분들도 자금 마련을 하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소유 기간은 특별한 제한이 있는 상황도 아니었고, 그저께 매수를 받는다 하더라도 개인 자금 대출처럼 1~3일 정도 초과한 상황이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또 일정한 조건만 충족하면 요즘처럼 자금을 융통하기 어려운 시대에 오히려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현재 가지고 있는 자동차 연식이 적어도 13년 이상 됐어야 하는데 연식은 다소 있었지만 주행거리가 늘 문제였습니다. 아무리 새로 맞춘 지 얼마 되지 않았더라도 20만 KM을 넘어서는 안 되었습니다. 해당 부분은 가장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요건이기 때문에 이에 합리적이라면 그 이후부터는 큰 어려움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만 20세는 넘어야 했는데 차를 보유한 연령층만 봐도 큰 어려움이 없는 조건이었습니다. 직업 유무는 별로 의미 부여가 없었거든요. 심사 과정은 주부 혹은 무직자, 비정규직, 프리랜서 분들도 소득이 들쑥날쑥한 분들도 자금 마련을 하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소유 기간은 특별한 제한이 있는 상황도 아니었고, 그저께 매수를 받는다 하더라도 개인 자금 대출처럼 1~3일 정도 초과한 상황이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이렇게가능한기본조건만확인해봐도별로어렵지않은상황이었습니다. 최근 고강도 규제로 인해 주거래는 문턱도 높고 신청조차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원하는 부분도 없었고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가 아니면 이때는 진행이 어렵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적어도 과거 등급제로 보면 9등급 이상으로 나오면 진행은 충분히 된다고 했죠. 이렇게 기본적으로 공통되는 내용을 정리해보면 만 20세 이상이어야 했던 부분이고, 그리고 자기 차를 소유하고 있어야 했습니다. 기존 할부가 남아도 가능했습니다. 주행거리는 꼭 확인해봐야 할 것 같아요. 무엇보다 대부분 입고 처리 여부에 따라 걱정이 많겠지만 자동차담보대출을 진행해보니 입고가 무조건 필요한 상황도 아니었습니다. 워낙 많은 금융사가 있었던 반면, 그에 비해 심사 조건이 달라 필수적인 부분도 아니었죠. 지금처럼 유지하고 운행해 오면서 자금만 따로 추가 융통시키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가능한기본조건만확인해봐도별로어렵지않은상황이었습니다. 최근 고강도 규제로 인해 주거래는 문턱도 높고 신청조차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원하는 부분도 없었고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가 아니면 이때는 진행이 어렵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적어도 과거 등급제로 보면 9등급 이상으로 나오면 진행은 충분히 된다고 했죠. 이렇게 기본적으로 공통되는 내용을 정리해보면 만 20세 이상이어야 했던 부분이고, 그리고 자기 차를 소유하고 있어야 했습니다. 기존 할부가 남아도 가능했습니다. 주행거리는 꼭 확인해봐야 할 것 같아요. 무엇보다 대부분 입고 처리 여부에 따라 걱정이 많겠지만 자동차담보대출을 진행해보니 입고가 무조건 필요한 상황도 아니었습니다. 워낙 많은 금융사가 있었던 반면, 그에 비해 심사 조건이 달라 필수적인 부분도 아니었죠. 지금처럼 유지하고 운행해 오면서 자금만 따로 추가 융통시키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SzV7SnPBlU&pp=ygU37LCo65-J64u067O064yA7LacLCDsmKTthqDroaAg6rCc7J247J6Q6riI7KGw6rG0IO2ZleyduA%3D%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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