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에 효과가 있는 음식
장염은 흔히 있는 염증 증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염증이란 몸의 자연스러운 면역 반응입니다. 신체에 바이러스나 세균, 독소 등이 들어왔을 때 몸이 그것을 치료하면서 생기는 부산물입니다.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좋아지지만 그동안 겪는 고통은 결코 견디기 어렵습니다. 특히 장애 염증이 생기는 장염의 경우 구토나 발열, 설사 등의 증상으로 고통받게 됩니다.그런데 평소에 좋은 음식을 많이 드시기 때문에 어느 정도 예방이나 좋아집니다.
장염에 효과가 있는 음식
양배추의 9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1. 양배추는 예로부터 위장 건강에 좋기로 유명한 음식입니다. 장염 환자는 자주 탈수 증상에 시달리기 쉽습니다. 양배추의 9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탈수가 온 장염 환자의 수분 보충에 큰 도움이 됩니다.또한 위장에 좋은 역할을 하는 비타민U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식이섬유가 유해물질을 배출하고 소화활동을 더욱 원활하게 해줍니다. 덧붙여서 비타민 U는 일반 양배추보다 붉은 양배추에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장염에 효과가 있는 음식소화 작용을 도와 독성 물질을 해독하다2. 매실의 옛날부터 우리 조상들은 소화가 안 좋거나 설사가 심할 때 항상 매실을 이용했다고 합니다.허준의 동의보감에도 매화에 관한 기록이 담기고 있습니다.매실에는 필 키상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이 소화 작용을 돕는 독성 물질을 해독하는 역할을 하고 줍니다.이런 일을 경험으로 알던 사람들에게 민간 요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장염에 효과가 있는 음식식이섬유도 들어있어 장 건강에도3. 보리차, 얼마 전까지 식수로 보리차를 끓여서 마시는 가정이 많이 있었습니다.생수나 정수기의 발달로 지금은 그런 집이 많이 없어졌지만, 보리차는 설사를 예방하기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식물 섬유도 들어 장 건강에도 좋아요, 장염이 심한 사람은 보리차를 끓여서 따뜻하게 하고 나서 식수로 이용해도 좋아요.장염에 효과가 있는 음식소화가 잘되는 양질의 영양소가4. 꿀꿀물을 데워 마시면 탈수 증상인 장염 환자의 수분을 빠르게 보충해 줍니다. 또 꿀은 소화가 잘 되는 양질의 영양소가 들어 있어 기력이 떨어진 장염 환자들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장염에 효과가 있는 음식뜨거운 성질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5. 생강생강은 뜨거운 성질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장염으로 인해 생기는 복통이나 설사를 멈추는 데도 좋습니다. 맛이 자극이 강해서 날것으로 먹기에는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끓는 물에 넣어서 생강차로 드시면 장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지금까지 장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