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의 원리는 무엇일까?

최근 몇 년 동안 차는 매우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자율주행 자동차는 컴퓨터나 일반 기기와 호환되어 작동하는 원리로 설계되었으며, 이러한 전자제어장치 ECU는 브레이크, 속도조절, 냉난방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차량 내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원리를 만드는 작업식은 지난 30년간 진행됐으며 1977년에는 올스모빌의 현대식 전륜구동 차량인 트로나드에 점화 플러그 시간을 제어하는 컴퓨터 장치가 이미 포함돼 있었습니다. 1980년대 초에는 배출가스 시스템을 향상시키기 위한 추가 컴퓨터가 도입되었고, 1980년대 후반에는 전자 제어 장치가 케이블을 대체했습니다. 계속 발전하면서 오늘날의 스마트카 내부는 컴퓨터화 원리가 되고 있습니다. 집에 있는 다양한 전자기기와 비교하면 주차된 자율주행차가 가장 똑똑하다고 생각해도 과장된 표현은 아닙니다.

먼저 자동차의 기본 기능을 어떻게 컴퓨터가 제어할 수 있는지 살펴보면 많은 주요 시스템은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운용되도록 마이크로프로세서에 의해 제어되는 원리이며, 일부 정비사들은 오늘날의 자율주행 자동차를 바퀴 달린 컴퓨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실제로 자동차가 최상의 조건으로 운용되기 위해서는 30개 이상의 컴퓨터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어백시스템, 잠금방지 제동장치, 좌석자동조절, 자동변속기, 온도제어시스템, 크루즈컨트롤, 엔터테인먼트시스템, 공회전속도, 무선도어락장치 및 보안시스템 등의 기능은 다양한 전자센서를 통해 작동하지만 컴퓨터로 실시간 정보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기압 센서, 기온 센서, 엔진 온도 센서, 노크 센서, 산소 센서, 스로틀 포지션 센서 등이 포함됩니다.

이런 센서에서 발생한 자동 운전 자동차의 데이터는 점화 플러그, 연료 분사 등 다양한 핵심 요소를 통제하는 데 사용되어 오늘 차에 사용된 최신 기술의 제어 장치는 ECU과 비슷하고, ECU는 엔진의 운용, 배출, 연료 절약을 제어하기 위해서 수십개의 다른 센서의 출력을 감시하고 있습니다.자동차 센서에 수집된 데이터는 중앙 통신 모듈에 전송되며 데이터가 보관됩니다.이런 센서는 잘못된 부분을 감지하고 시동 경고등을 통해서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자동차를 다시 서비스 센터로 가져간다면 기술자는 뭐가 잘못됐는지 쉽게 진단 코드를 확인한 뒤 수리할 수 있습니다.전술한 것처럼 자동 운전 차의 원리는 매우 진보한 기술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차에 내장되어 있는 컴퓨터는 실제로는 아무것도 진단하지 않고 다시 독자적으로 아무것도 수정하지 않습니다.컴퓨터는 단순히 자동차의 센서가 보낸 에러 코드를 저장하고 기술자들은 스타 트렉에서 본 화려한 이미지로 파악합니다.진단할 때 어떤 정보도 제공되지 않은 것보다, 이러한 방법이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주말이면 차를 고치기 위해서 공구 상자를 꺼내어 손을 더럽히던 시대는 벌써 지났어요.대신 오늘, 기술자는 차 안에 내장된 최첨단의 컴퓨터로 제어되는 기능을 통해서 문제를 진단하고 수정하기 위한 다른 장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 드라이빙 시스템은 빠르지 않지만 일반 가정에서도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이를 자율주행차 원리로 오해하기도 하지만 스마트 자동차는 운전자가 어렵거나 위험한 주행을 할 때 도움이 되는 전용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스마트 운전 시스템은 크루즈 컨트롤이며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장치인 크루즈 컨트롤은 수십 년간 사용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은 앞에 있는 자동차와의 거리를 감시하고 필요한 만큼 속도를 조절하여 종래 사용한 크루즈 컨트롤은 교통량이 많은 상황이 발생한 경우 제동을 걸거나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꺼야 했어요.그러나 적응형은 교통의 흐름에 맞추어 적절히 조정하고 주행을 지원합니다.인피니티 Q50은 차선 유지, 크루즈 컨트롤, 충돌 방지 시스템 때문에 비디오 카메라, 레이더 등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메르세데스 S클래스는 자동 운전, 주차, 사고 방지 및 드라이버 피로 감지를 위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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